로봇청소기 구매 후기, 에브리봇 엣지2 물걸레전용 로봇청소기
- 집이 좀 넓어지면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생각이었다. 설거지를 싫어하니까 식기세척기를, 청소를 싫어하니까 로봇청소기를 구매해야지.
- 이사 전부터 로봇청소기를 산다면 뭘로 살까 검색도 하고 후기도 읽었는데 로봇청소기 가격이 다들 비싸다. 부모님 댁에는 170~180 정도 하던 로보락 최고사양 모델을 올해 구매했다. 걸레까지 빨아주다니 좋긴 좋은데 너무 비싸다.
- 로봇청소기 알아보면서 후기를 보다가 알게 된 제품이 에브리봇이었다. 그전에는 전혀 모르던 제품이었다. 사실 물걸레전용 로봇청소기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.
- 일단 가격이 저렴한데 후기들이 대부분 좋다. 멍청한데 청소를 잘 한다는 후기들이었다. 편의성은 떨어지지만(충전도 직접 해줘야하고) 그건 가격만족도로 다 상쇄되는 수준이었다.
- 쓰리스핀과 엣지2도 고민했는데 좁은 집에 굳이 쓰리스핀까지는 필요 없지 싶었다. 노써치에서도 엣지2를 가성비템으로 추천하고.
- 노써치 공동구매 가격이 21만 얼마로 저렴하기도 해서 8월이 되면(카드이용실적이 갱신되니까) 구매하려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7월 말에 노써치 가격이 올라갔다. 원래는 21만 얼마였는데 중간에 23만 얼마였나로 올랐었다. 에잇 할 수 없지 주말까지 그대로면 그냥 주문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금요일 퇴근길에 노써치 들어가니 다시 예전 가격인 21만 얼마로 돌아왔다. 그래서 바로 결제했다.
- 노써치에서 물걸레로봇청소기말고 흡입식 로봇청소기도 저렴하게 공동구매했는데 가격을 보고 흡입식을 잠깐 고민했었다. 그런데 작동 동영상을 보니 소음이 너무 심하더라.
- 흡입식을 고민했던 이유가 머리카락 때문이었는데 후기를 보니 엣지도 머리카락을 흡입하진 못하지만 잘 모아서 걸레에 붙여다닌다고 한다. 내 머리카락 내가 손으로 떼어주면 되지.
- 써보고 나서 후기 추가해야지. 매우 기대중.
### 이번 전자제품 구매에서 재발견한 노써치
- 건조기에 로봇청소기까지 노써치에서 정보를 많이 얻고 있다. 예전엔 전자제품 정보는 다나와에서 많이 얻었는데 (여전히 다나와에도 유용한 정보가 있지만), 노써치처럼 콕 집어 추천해주면 고민을 시작할 상품을 확 줄여줘서 좋은 것 같다.
- 노써치 가격비교 시스템도 괜찮다. 건조기 가격비교도 노써치에서 보고 구매한 거였다. 다나와는 링크 타고 들어가면 설치비니 지역별 차등 배송비니 하면서 최저가가 최저가가 아닌 경우가 있어서 짜증나는데 노써치에서 비교해주는 곳은 몇 군데 안 되지만 그런 곳은 없는 것 같다. 다나와는 뭔가 시스템 개선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. 고객이 짜증나게 만들면 안되지 않아?
- 게다가 이번에 엣지2 구매는 노써치 공동구매로 가격비교 사이트 최저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했다. 앞으로 전자제품 구매할 때는 노써치도 무조건 함께 검색해볼 것 같다.
### 사용 후기
- 금요일 저녁에 주문했고, 월요일 발송, 화요일에 도착했다. 흔한 한국의 쇼핑몰 배송속도다.
- 사용해 본 첫 소감은 조용하다는 것. 선풍기랑 에어컨이 더 시끄럽다.
- 생각보다 내 방이 더럽지 않다는 것. 걸레 엄청 더러워질거라 생각했는데 기대만큼은 아니었다.
- 머리카락 제거는 무선청소기로 해야겠다. 돈 더 벌면 흡입형 로봇청소기도 사야지.
- 현관에서 떨어진다. 신발을 멀리 두라고 해서 그렇게도 해봤는데 두 번 떨어지길래 박스종이로 막고 청소한다.
- 물공급조절은 1단계로 하는 게 적당한 것 같다.
- 걸레 2종류가 오는데 두 개를 하나씩 붙이고 청소한다는 후기가 꽤 보여서 나도 그렇게 한다.
- 일회용청소포를 구매할까 고민했는데 별로 더럽지 않아서 나는 안 사도 될 것 같다.
- 작고 귀엽다. 내 발보다 약간 큰 정도?
- AS 보낼 때 필요하다고 해서 박스는 버리지 않았다.
- 고장만 안 나면 식기세척기처럼 아주 만족하며 사용할 것 같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