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돈 관리/미국주식 종목 정보

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 소액 매수 후기

반응형

- 배당주 관심 가질 때, 실적 하락으로 많이 하락하기에 매수하기 시작했는데 계속 실적이 더 하락함. 주가도 계속 하락함. 토스에서는 떨어질 때마다 1달러씩 사는데 84.99달러가 원금이면 84번은 산 건가?
- 아무튼 엄청나게 하락함. 그리고 배당 중단이었던가, 삭감이었던가? 그러고나서 사모펀드에게 팔린다고 함.
- 미국 주식에서는 처음으로 손실 확정인건가 했는데 그동안 받은 배당 고려하고, 혹시 자산 매각해서 최대 주당 3달러 준다는 것을 실제로도 준다면 손실이 아닐 수도 있겠다.
- 역시 주식은 미국주식을 해야하나보다. 실적 망해서 남에게 팔릴 때도 손해를 안(? 적게?) 보게 해주네.

- 그렇지만 배운 것도 있음. 실적 부진에 의해서 주가가 하락하는 주식은 싸다고 사는 게 아니다. 인텔, 태양광주식들 등등. 혹시 샀더라도 탈출 기회가 온다면 탈출해야 한다. 인텔도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도 탈출 기회가 있었지만 탈출하지 않았었다.


- 내 평단 12.44네 ㅎㅎㅎ 11.45에 팔린다고 하니까 1달러만 더 줘도 손해는 아닌가? 세금 생각하면 1달러보다 더 받아야 할 수도 있고.


- 월그린스 매도한 적이 있어서 보니 매도가격이 23달러네. 이렇게 될 줄 알았으면 저 때 다 팔고 손 털었어야 하는데. 미래를 알 수 없으니 주식으로 다 돈 벌 수 없는 거지만.





- 월그린스 매수 시작은 23년 9월, 가격은 23달러, 일부 매도는 12월, 매도 가격은 23달러(이때 한 5% 수익률에 매도했나?),  마지막 매수일은 24년 11월, 매수 가격은 8달러, 그리고 인수 결정은 25년 3월, 가격은 11.45달러.


- 아무튼 소액 투자는 적은 돈으로 이것저것 경험해볼 수 있어서 주식 초보에게는 괜찮은 것 같다. 다 잃었더라도 적은 돈만 잃었을테고.

- 다시 한 번 실적 하락 추세에 있는 주식은 매수하지 말자. 실적 하락이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해도 다음 실적 하락시 더 하락할 수 있다. 매크로까지 좋지 못하면 더 하락한다.

- 실적 부진한 주식은 바로 사는 게 아니라는 것을 들어서도 알고 있고 책에서도 봐서 알고 있었는데, 평상시에 눈여겨 보고 있던 주식이 하락하면 기회인가? 싶어서 하락 초반에 사게 된다. 조심하자!


# 이 카테고리 글을 보니 다우의 개 전략 종목이 있는데, 2023년, 2024년 다우의 개 종목으로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가 있었네. 그리고 저 글을 쓸 때는 인텔 수익률이 30%였나 봐 ㅎㅎㅎ 저 때 탈출했어야 했는데...
- 3M은 저 글 쓸 때는 아직 수익권이 아니었나 본데, 20%대 수익률로 어제 매도했다. 분사해서 준 솔벤텀 주식은 아직 매도하지 않았고. 빅테크가 많이 하락했고 장도 다시 하락할 수 있어서 예수금 마련 차원에서 배당주인 3M을 1주 남겨두고 매도했다. 하락하면 다시 매수할 생각 있음.

https://ultungtomato.tistory.com/m/820

다우의 개 전략, Dogs of the Dow

- 유투브 보다가 다우의 개 전략에 대해서 듣게 됨. - 작년에 내가 샀던 인텔과 3M이 2023년 다우의 개였음. - 인텔은 30% 정도의 수익률과 배당 1/3 삭감이 있었고, 3M은 여전히 마이너스 수익률이지

ultungtomato.tistory.com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