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입을거리/보온

블랙 다이아몬드 장갑 사이즈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?

반응형

### 내 손 측정 사이즈
손바닥 너비 8cm
중지 길이 9cm
손바닥 길이 11cm
엄지 길이 7cm

- 중지 길이나 손바닥 길이로는 L사이즈이고, 엄지로는 M 사이즈, 손바닥 너비는 M도 크다.

- 사이즈 선택 요령으로 보면 난???
길이가 안 늘어나는 게 내구성엔 더 좋을 것 같은데, 너무 크지 않을까



### 다른 사람 사이즈 후기, 중지부터 손목까지 19cm, 손바닥 너비 8cm, S 사이즈 선택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dochannom&logNo=50184759153

동계용 등산장갑_블랙 다이아몬드 킹핀 글로브 KINGPIN GLOVES 장갑 사이즈

동계산행을 할때는 장갑을 2~3개 정도 준비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. 물론 궁극의 아이템을 준비해서 하나...

blog.naver.com


- 나는 중지부터 손목까지 20cm, 손바닥 너비 8cm, M사이즈 가야겠다. 넉넉한 거 좋아하니까. 그래도 나는 손이 큰 편인 여성과 일반적인 남성 사이즈 선택하면 되는구나. 그나마 다행이다. 손이 큰 편인 남성까지는 안 가서 ㅎ


- 사이즈는 이 제품의 사이즈
https://www.okmall.com/products/view?no=355638&item_type=&cate=20009043&uni=B

오케이몰 - 대한민국 1등 명품 이커머스

[Black Diamond]라이트웨이트 울테크 글러브 (BD801006) (LIGHTWEIGHT WOOLTECH GLOVES)

www.okmall.com


- 사이즈는 결정, 이제 라이트웨이트를 살 것이냐 미드웨이트를 살 것이냐의 고민 시작.
- 울테크로 살지, 폴라텍으로 살지의 고민에서는 폴라텍은 있으니까 울테크 한 번 사보자로 결정
- 지금 가지고 있는게 미드웨이트일 것 같기는 한데, 일상과 동계용 등산장갑으로 적당함. 더 얇은거 사 봐? 요즘 등산도 안 다니니까.

### 2014년 글이지만 블다 라이트웨이트 장갑 후기. 사지 말라고. 손바닥 미끄럼방지 없어서 일상에서도 불편하다고.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pdu0601&logNo=220207802585

블랙다이아몬드 '윈드웨이트, 미드웨이트, 라이트웨이트' 장갑 비교

겨울철이 왔으니 아웃도어에서 쓸 장갑에 대한 준비를 하실텐데 얼마전 이웃 '멋쟁이피터님'과 길게 댓글을...

blog.naver.com



- 찾아보니 지금도 라이트웨이트는 손바닥 미끄럼방지 없는 듯.



- 그런데 후기 중에 스마트폰 터치 기능이 사용하다보면 없어진다는데 내 장갑은 아직도 스마트폰 터치 잘되는데. 주변 사람에게 본인 장갑은 터치가 처음엔 잘되다가 지금은 안 된다는 얘기도 들었었고. 내가 가지고 있는 거 5만원은 넘지 않는 적당한 가격으로 샀었던 거 같은데.

- (요즘 내 기억력에 의심이 많지만) 내가 기억하기로는 등산용 장갑으로는 지금 가지고 있는 블다 장갑이 두 번째임(동계용 벙어리장갑은 거의 쓰지 않는 거라 논외. 고디니 비싸다고 생각하며 샀었는데 겨울산을 가야 쓰는데 가지를 않으니.). 처음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옆사람들이 사길래 같이 샀었음. 싸게 살 수 있다 그런 얘기 듣고. 그런데 1년도 안되어서(몇 개월이던가? 아무튼 매우 짧은 시간 안에) 구멍이 났던 거 같음. 그래서 뽐뿌 등산포럼도 들락거리면서 블다 장갑을 알게 되었고 그때 추천해주던 제품을 샀던 거 같음. 내 기억으로는 아주 오래 전에 산 거 같은데 몇 해 전인지는 기록이 없어서 모르겠음.
- 겨울 산행은 좀 다니던 때도 1년에 2번 정도 가는 정도였고 거의 겨울에 일상생활용으로 블다 장갑을 유용하게 사용했음. 발에는 울양말 손에는 블다 장갑이 내 겨울 기본템임.
- 오래 썼으니 구멍이 좀 나서 새로 장갑을 구매하려고 고민 중인 상황.
- 그렇다고 버릴 정도로 헤지진 않았고 그냥 하나 더 사고 싶어서.

왼쪽 장갑 검지 손가락 구멍. 블랙 다이아몬드 폴라텍 장갑
왼쪽 장갑 손등 부분 구멍 2개. 블랙 다이아몬드 폴라텍 장갑. 이건 별로 신경쓰이지 않음.

왼쪽 손가락 구멍은 지문 인식용으로 손가락 꺼내려고 살짝 더 자르고 가장자리 바느질 좀 해줬다.

- 지금 장갑으로 올해는 버틸 수 있긴 한데 그냥 하나 더 사고 싶다. 이런 아이템은 돈 벌 때 살 수 있어서.


### 울테크 미드웨이트 M사이즈로 결정이긴 한데 색상이 블랙이 아닌게 마음에 걸린다. 다크그레이밖에 없네. 좀 더 찾아봐야겠다.

### 배송이 왔는데 색상보다 소재가 생각한 느낌이 아니다. 기존 폴라텍 장갑은 폭신폭신 따뜻한 느낌인데 울테크 소재는 등산복 티같은 느낌이다. 마음에 안 든다.

왼쪽 폴라텍 오른쪽 울테크

왼쪽 폴라텍 오른쪽 울테크

왼쪽 폴라텍 오른쪽 울테크. 손목 길이도 폴라텍이 더 기네.

+ 반품 신청했다. 더 맘에 드는 제품이 나타날 때까지 기존 폴라텍 장갑을 사용하기로.



+ 장갑 구멍 다시 막았다.
- 장갑 낄 때마다 구멍이 거슬리고, 장갑 낄 정도로 추운날 지문 인식하면서 길거리에서 휴대폰 쓰지 않음. 추운 날에는 장갑 껴도 추우니까 장갑 낀 채로 주머니에 손.
- 손가락 끝 구멍 막으면서 손등 위 구멍도 막음.
- 올해는 이걸로 겨울 나자.





### 22년 12월에 L사이즈 장갑 샀음.
- 내가 가지고 있던 장갑도 L사이즈였음. 그래서 M사이즈랑 손목 올라오는 길이가 달랐던 것 같음.
- 자세한 구매 후기는 아래 글에 있음
https://ultungtomato.tistory.com/m/521

드디어 구매한 블랙다이아몬드 장갑

- 작년에 울테크 소재의 미드웨이트 M사이즈 샀다가 소재가 마음에 안 들어서 반품 - 올해 헤비웨이트 스크린탭 L사이즈로 사려고 결심했는데 내 사이즈 품절. 결국 지인만 사주고 내년에 사야지

ultungtomato.tistory.com


반응형